애프터바이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디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실시간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 “애프터바이” (www.afterbuy.kr) 이하 “애프터바이” 에서 제공하는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는 해외 쇼핑몰의 구매와 배송 대행사 이용에서 여러 단계와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는 고객이 구매하고자 선택, 애프터바이에 결제한 상품을 해외 쇼핑몰로부터 구매를 대행하고 배송 대행사를 이용해서 한국까지 배송시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애프터바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애프터바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배송 대행사를 거쳐 한국에 도착할 때까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서 “회원”이 입력한 국내 주소에 도착할 때까지 상품을 대리 구매,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6. 애프터바이는 계약 중인 배송 대행사를 이용하며 배송 대행사 선택은 아이디브에서 이뤄지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애프터바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경영정책상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애프터바이의 공지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이용자가 해외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대리로 구매해주는 서비스

2. 해외에서 배송될때 배송 알림 서비스
3. 배송 대행지에 도착하면 배송비를 책정하여 알려주는 서비스
4. 기타 애프터바이이 정하는 서비스제

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는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불한 서비스이용요금의 범위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6조(계약의 성립 및 거부)

1.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과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a.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결제하는 순간 계약이 발동되며 해당 결제건에 대해서 애프터바이는 해외 쇼핑몰에 주문을 진행진행합니다.
b. 쇼핑 사이트의 결제가 완료되면 취소 처리 요청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즉시 취소: 해외 쇼핑몰에서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고 해외 쇼핑몰에서 즉시 취소를 해줄 경우
-반품 취소: 미국 내 배송이 시작되면 미국내 반품비(배송비+반품 배송비)와 반품 수수료(15,000원)을 무통장 입금해주셔야 반품 및 취소 처리가 진행됩니다.
c. 해외 쇼핑몰에서 재고의 부족, 품절을 사유로 상품이 취소 처리되면 애프터바이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의 구매 금액 및 수수료를 반환합니다.
d. 국내에까지 배송된 상품의 반품의 경우에는 파손, 다른 상품의 배송의 경우는 반품 비용을 애프터바이에서 부담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단순 변심에 의한 것이면 국제 배송료(왕복)와 미국내 반품비, 반품 수수료(30,000원)을 무통장 입금해주셔야 반품 및 취소처리가 진행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한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c. 기타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경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는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을 취소 시에는 고객에게 상품과 상품의 수수료를 모두 반환하게 됩니다.
4.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의 금액에 변동이 있거나 배송비가 추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알리고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사용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에만 애프터바이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회사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1.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2.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3.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4.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제8조(이용대금의 결제 및 적립금)
“애프터바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무통장입금
3. 실시간 계좌이체
4. 마일리지

제9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애프터바이는 해외사서함과 해외쇼핑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아래의 절차를 통해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계약을 연결합니다.

1. 회사는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배송 대행사의 알림 정보를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배송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애프터바이 주소에 도착한 물품이 제7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0조(서비스 대상물의 발송 및 보관 등)
1. 고객의 물품이 배송 대행지에 도착해서 발송이 되는 것은 상품의 결제 후 진행되며 배송 대행지에서 검수가 완료되면 고객에게 배송비를 청구하고 이를 결제할 경우에 한국으로 배송이 됩니다..

2. 도착한 물픔의 알림을 고객에게 알렸지만 고객이 결제하지 않아서 배송 대행사의 창고에서 보관되는 것은 보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배송비와 창고 보관 비용을 고객이 결제해야만 한국으로 배송이 될 수 있습니다.

제11조(국제운송 및 통관)
1. 회사는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대한민국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애프터바이 해외물류센터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선택한 배송대행사의 보험에 가입한 이용자에 한하여 보상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기 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으로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와 정산 절차를 거칩니다.

제12조(반품, 환불, 클레임 등)
1. 애프터바이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애프터바이에 접수 된 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배송 대행사에서 반송처리하며, 반송처리에 소요되는 비용 및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a. 반송처리에 대한 애프터바이 수수료는 15,000원으로 물품반송에 소요되는 반송비가 책정되면,회원은 이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반품수수료 및 물품 반송비 전액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b. 회원은 반송비 통보일로부터 10일 (애프터바이의 물품 반송에 필요한 제반 비용의 지출 기준일)이내에 반품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10일 이후에는 책정된 반송비 전액을 지불하여야 반품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해외 쇼핑몰에서 배송이 시작되면 애프터바이 주소에 물품이 도착하기 전 또는 물품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 물품의 반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물품이 한국으로 발송된 경우에는 상품 수령후 반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물품의 한국 내 배송완료 후 상품에 하자가 아닌 고객의 변심으로 인해서 반품을 요청할 경우에는 비용일체와 반품 과정을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쇼핑 사이트에서 보낸 상품과 배송 대행사에 도착한 상품에 오류가 있을 경우 쇼핑 사이트와 배송 대행사 사이에서 발생한 상품 오류의 이슈를 파악하고 이는 해외 쇼핑몰과 배송 대행사의 약관과 보험 규정에 적용되어 처리됩니다.
a. 배송 대행사에 도착한 물품을 고객이 확인한 이후에 고객이 물품을 확인하고 한국으로 발송을 요청한 이후에 발생되는 물품의 파손, 변질에 대한 이슈는 배송 대행사의 보럼 규정에 적용됩니다.
4. 애프터바이와 연계된 배송 대행사를 이용하며 상품의 파손, 변질이 있어서 보험 처리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회사는 배송대행사의 보험 규정이 적용되면 이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a. 주문했던 상품의 파손, 변질에 대한 사항은 쇼핑 사이트와 배송 대행사 간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b. 배송 대행사에서 발생하는 클레임이 지속되는 고객에 대해서는 애프터바이 연계 배송 대행사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c. 회사가 해외직구를 대행하면서 지속적인 이슈가 발생되는 고객에 대해서는 차단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과 애프터바이 배송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과부족금액을 이용자와 사후정산(이후 ‘차액정산’ 이라 함) 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10%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 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사 또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4조(긴급조치)
1. 이용자가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때에는 회사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애프터바이서비스를 이용하는 물품에 대한 문제제기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가 존속됩니다.
3. 애프터바이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또는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a. 성명
b. 주소
c. 전화번호
d. ID(회원의 경우)
e.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g.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고지된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c.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d.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e.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 이를 수집한 후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애프터바이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정보 도용
c. 애프터바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d. 애프터바이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애프터바이을 이용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f. 애프터바이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 경우 회사는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해외 구매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배송물품이 손상 또는 파손, 분실될 경우 이용자가 배송신청서에 기재한 총구매비용(쇼핑몰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하여만 배상을 합니다.

2. 위1항과 관련, 물품의 분실에 대하여는 해외쇼핑몰에서 이용자에게 발급한 배송추적번호 (트래킹번호/ 수령자의 서명을 요구하는 방식이어야 함)를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하고,
배송추적번호(트래킹번호)를 이용한 물품의 추적결과, 해당물품이 배송 대행사의 물류창고에 도착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배상은 배송 대행사에서 진행되는 것이며 해외 구매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아이디브와는 무관합니다.

제19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 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애프터바이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